2024.05.19 (일)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고흥군, '함께 만드는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회 회의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고흥군, '함께 만드는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회 회의 개최

- 치매 걱정 없는 행복한 고흥, 치매안심마을 조성 -

4. 고흥군, 함께 만드는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회 개최 (1).jpg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3월 14일 풍양면사무소에서 ‘함께 여는 치매안심마을’ 조성을 위한 운영위원회 위촉식과 회의를 개최했다.

치매안심마을은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지역사회 내에서 행복하고 안전하게 생활 할 수 있는 마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역주민들에게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는 치매친화적 지역 공동체이다.

군은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된 풍양면 당두마을을 중심으로 구성된 민관 6명을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했고, 앞으로 운영위원들은 치매안심마을 사업과 치매에 대한 교육을 통해 치매의 전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정기회의와 각종 활동에 참여해 치매안심마을 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어 풍양면사무소와 풍양파출소 직원을 대상으로 지역주민의 치매인식 개선을 위한 치매예방 및 치매파트너교육을 시행했고, 풍양면사무소와 풍양파출소를 치매 친화적 사회 조성에 적극 동참하는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했다.

치매안심마을은 앞으로 ▲치매인식 개선 교육 ▲치매 조기검진 ▲치매환자 맞춤형 사례관리 ▲치매파트너 교육 ▲치매예방 프로그램 운영 등 치매환자와 가족에게 도움을 주는 실질적인 서비스를 지원받는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어르신이 가능한 자신이 살아가고 있는 터전에서 삶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에서도 함께 힘써 주시길 바란다”며 치매안심마을 사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이번 운영위원회 구성으로 지역사회 다양한 사업을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생겼기에, 운영위원회를 통해 함께 만드는 치매안심마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기타, 치매관련 상담과 프로그램 참여 등에 관한 문의는 고흥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830-6969) 및 치매상담 콜센터(☎1899-9988)로 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